발주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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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의 통일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만의 발주서 양식이 있을 경우 "3-0. 발주서 개별 양식 만들기"를 따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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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3,500원, 기타 도서지역 6,000원의 추가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1.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 회원가입 링크

    회원가입 화면
  2. 회원가입을 마치면 그린랩스 CS 1:1 채팅방에 승인 요청을 해주세요.

  3. 승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링크

2. 옵션 상품 목록 확인


  • 상단 "위탁 발주" 또는 "도매 발주" 메뉴에서 판매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목록 화면
  • 또는, 매주 변동되는 "주 단위 가격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표 다운로드

3. 발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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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는 10시 30분까지 입금이 확인된 건에 대해 접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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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 양식 및 상품 맵핑을 미리 하지 않아도, 발주서 업로드를 하면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3-1. 발주서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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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는 각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은 양식 또는 아래 발주서 양식을 사용하여 업로드 해주세요.

  1. 발주서 엑셀 파일에 필수 항목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 필수 항목: 셀러 상품명, 수량, 주문자 명, 주문자 연락처, 수령인 명, 수령인 연락처1, 배송 주소
    • 위 항목명과 엑셀의 항목명이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우측 상단 메뉴 "발주하기"를 들어가서, 사이드 메뉴 "발주서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3. 발주서를 드래그 하여 업로드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기존에 등록한 발주서 양식이 있다면 양식을 검색하여 선택해주고, 양식이 없다면 양식 없이 다음을 진행합니다.
    • 헤더 행 번호: 엑셀 파일에서 항목명이 들어가 있는 행 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행 번호: 엑셀 파일에서 데이터가 시작되는 행 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발주서 업로드 화면
  4. 엑셀 파일의 항목명을 매핑해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 표시된 항목은 필수로 지정해줘야 하는 항목입니다. 필수 항목은 값도 모두 채워져 있어야 발주가 가능합니다.
    • 엑셀 항목 매핑 정보가 처음 지정되는 경우, "다음"을 클릭해서 넘어갈 때 발주서 양식으로 저장할지 물어보는 팝업이 뜹니다.
      • 또는, 상단 "열 매핑 정보로 양식 등록" 버튼을 통해 발주서 양식을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 항목명 매핑이 정상적으로 수행되는지는 하단에 "업로드 데이터 미리보기"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명 매핑 화면
  5. 셀러의 상품명과 고르네홀세일의 옵션 상품명을 매핑하고, "다음"을 클립합니다.

    • 셀러의 상품명에 해당하는 옵션 상품을 검색을 통해 찾아서 매핑합니다.
      • 검색을 해도 원하는 상품이 나오지 않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상품 검색 화면
    • 선택한 옵션 상품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매핑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품 매핑 확인
    • 옵션 상품명의 매핑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매핑이 잘못된 경우, "다시 매핑" 버튼을 눌러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매핑 결과 확인
  6. 업로드한 주문 데이터 및 주문 수를 미리보는 화면입니다. 확인 후, "업로드"를 클릭하면 발주서 업로드 됩니다.

    주문 데이터 미리보기
  7. 발주서 업로드를 성공하면, 바로 결제를 진행할지, 발주서 목록으로 갈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완료

3-2. 결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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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 업로드 후, 결제가 완료되어야 발주가 확정됩니다.

영업일 기준 10시 30분까지 입금된 주문만 당일 주문처리 됩니다.

  1. 상단 메뉴 "발주하기" > 사이드 메뉴 "결제 대기 목록"에서 결제할 발주서를 볼 수 있습니다.

    결제 대기 목록
  2. 발주서 마다 존재하는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토스페이먼츠를 통해 가상계좌이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버튼
  3.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주문 목록을 확인하고, 우측 "000원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가상계좌가 발급 됩니다.

    • 결제 수단은 "가상계좌이체"만을 지원합니다.
    결제 페이지
  4. 입금할 은행을 선택하고, 입금자명과 휴대폰번호,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립합니다.

    은행 선택입금자 정보 입력
  5. 결제 완료 페이지에는 입금 대기중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가상계좌 정보 및 입금 기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업일 기준 10시 30분까지 입금된 주문만 당일 주문처리 됩니다.

    • 다시 "결제대기 목록"으로 돌아가거나, "새 발주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
  • 과거 예치금이 존재하는 업체는 관리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여신 거래 업체는 토스페이먼츠 결제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발주 확정을 할 수 있습니다.

3-3. 운송장번호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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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운송장번호 업데이트는 오후 4시에 진행됩니다.

  1. 상단 메뉴 "발주하기" > 사이드 메뉴 "배송 목록"에서 운송장번호를 포함한 주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태 및 기간 수정하여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 목록
  2.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운송장번호가 포함된 주문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엑셀 다운로드 되는 데이터는 화면에 검색 및 필터링으로 나온 데이터가 다운로드됩니다.
    • 상태 및 기간을 수정하고 "검색"을 동작시킨 후, 엑셀 다운로드를 이용해주세요.
    엑셀 다운로드

4. CS 고객문의


🚨

소비자 CS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 소비자는 불편함을 겪고 CS를 접수한 상황이기 때문에, 여러번 이야기 하지 않고 한번에 명확히 안내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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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건이 발생한 경우, 다음 발주 시 해당 금액을 제외하고 입금하시면 됩니다.

  • 원활한 CS 처리를 위해 아래 3가지 사진을 반드시 보내주세요. → 1:1 카톡방 링크

    • 송장 번호가 부착된 박스 사진 / 전체 상품이 보이게 찍힌 사진 / 상품의 불량이 보이게 찍힌 사진

      • 예시
      CS 사진 예시
  • 해당 내용으로 들어오는 CS는 처리가 어렵습니다.

    • 단순 고객 변심 및 주관적인 내용 (맛, 모양, 색)
    • 고객의 임의섭취 및 임의폐기 된 내용의 일방적인 통보
    • 발주서 전달 후, 협의되지 않은 취소 주문건 통보
    • 수령인의 부재로 인하여 상품이 방치된 경우
    • 사전 협의없이 임의로 반송하는 경우
    • 발주서 작성 시 배송 내용 오기(연락처, 주소 등)
    • 하절기와 동절기에 외부에서 하루 이상 방치하여 제품이 손상되는 경우
  • 신선식품의 경우 배송과정에서 부패 및 파손 등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반품 및 회수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소비자가 강력하게 회수를 원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회수비용이 발생합니다.
  • CS 처리는 배송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의 상품을 기준으로 하며, 이 기간이 넘는 경우에는 CS 처리가 어렵습니다.

  • 부분 환불의 정책

    • 상품의 제품 불량이 50% 미만인 경우에는 불량인 상품만 공급가 기준으로 부분 환불해드립니다.
    • 상품의 제품 불량이 50% 이상인 경우에는 공급가 기준으로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상품의 수령 완료 시 포장이 파손되거나, 제품이 손상된 경우 또는 유통기한이 넘는 상품의 경우에는 공급가 기준으로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단 경미한 파손이거나, 포장의 파손으로 인한 제품 손상이라고 보기 어려운 경우는 제외합니다.